npx create-react-app 명령어로 리액트 프로젝트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

728x90

먼저 npx create-react-app 명령어로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의 이점을 모른다면 아래의 글을 보자! 조금 간략하게 설명해서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만 필요한 파일들을 임시적으로 가져오고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불필요한 파일들을 다시 삭제함으로써, 불필요한 파일들이 남는 것을 방지해준다. (필자와 같이 적은 용량의 노트북을 쓴다면 꼭 써야할 것이다. 사실 npm으로 -g (global)로 create-react-app을 다운로드하고 이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리액트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 방식(지원하지 않는 방식?) 이라고 직접 생성해보면 터미널에 경고(안내?)창이 나온다.

https://helloinyong.tistory.com/177

 

[2019.08.12] CRA(Create-React-App) 사용 시, npx를 써야하는 이유!

# npx란? npx는 자바스크립트 패키지 관리 모듈인 npm의 5.2.0버전부터 새로 추가된 도구이다. 따라서 npm 버전이 5.2.0 이상이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npx를 이용한 CRA 설치 리액트를 처음 시작할때, �

helloinyong.tistory.com

하지만 문제점은 아래와 같이 react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명령어를 입력하였을 때, (물론 npm, npx 둘 다 설치되어있다는 가정하에) 

npx create-react-app my-app
A template was not provided. This is likely because you’re using an outdated version of create-react-app.
Please note that global installs of create-react-app are no longer supported.

위와같은 오류 문구가 뜨는 경우가 발생한다. (아까 create-react-app이 유효기간이 지난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히 오류로그를 읽어보면, global Install한 create-react-app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 이전에 'npm install -g create-react-app' 명령어로 create-react-app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은 적이 있다면 이런 오류가 뜬다. (실제로 ERR 이라는 빨간 글씨가 엄청 많이 뜬다) 이는 global install 한  create-react-app 라이브러리를 삭제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왜!!!! 왜!!! 왜 안돼는거야 ㅠㅠㅠㅠㅠ

npm install -g create-react-app

global install 한 create-react-app을 삭제하는 명령어는 위와 같다. 
create-react-app을 삭제한 후, npx 명령어(가장 상단에 명시했던)로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드..디..어 !!!!! 프로젝트가 생성됐다! 

저번에도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이부분이 막혀서 한참 고민했었는데(결국 임시방편으로 넘어갔다), 생활코딩 강의를 통해서 입문을 하고나니까 조금 더 오류해결하기가 쉬워졌던 것 같다. 

리액트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곳에서 막혀서 리액트 공부를 그만두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이 글을 남긴다. 

아래는 필자가 참고했던 블로그 글이다.

https://aeei.io/template-not-provided-using-create-react-app/

 

Create React App으로 리액트 프로젝트 설정 시 템플릿이 생성되지 않았을 때

위의 명령어로 리액트 프로젝트를 구축할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생성된 프로젝트에 기본 템플릿이 없을 것이다. A template was not provided. This is likely because you’re using an outdated versio

aeei.io

 

728x90